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클래시로얄 최강덱, 시즌이 바뀌어도 쓰이는 랭커덱!!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래시 로얄"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게임은 "슈퍼셀"이라는 엄청 큰 게임사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브롤스타즈"이란 게임을 만든 회사이기도 하죠.

 

 

클래시 로얄은 출시 된지 4년이 지나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데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외국에 인기가 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덱"입니다. 어느 게임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덱을 찾아서 숙련도를 충분히 높이면 쉽게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그 만큼 많은 클래시 로얄 플레이어 분들이 자신에게 맞는 덱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솔직히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거의 한 달에 한 번씩 밸런스 패치도 이뤄지기 때문에, 만약에 자신이 쓰고 있는 덱이 너프를 먹는다면?? 하... 짜증나지만 다시 새로운 덱을 찾아야합니다 ㅠㅠ

 

 

그래서 오늘은 클래시 로얄을 4년동안 한 유저로써 옛날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쓰인 최강덱, 랭커덱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오늘부터 덱 탓은 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플레이 해왔고 랭크도 낮지 않음을 인증합니다)

 


1. 순환호그 덱

 

사실 클래시 로얄을 어느 정도 오랜기간 플레이 해보신 분이시라면 지금 소개해드릴 덱들이 다 아시는 덱일 겁니다. 그 중 첫 번째 덱은 바로 순환호그 덱입니다.

 

 

순환호그의 핵심은 바로 "빠른 순환"인데요, 엘릭서 코스트가 적은 카드들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카드들을 순환시키면서 지속적으로 공격을 하는 겁니다.

 

수비할 때는 최대한 적은 엘릭서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수비한 뒤 남은 엘릭서로 호그라이더를 공격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카드가 호그라이더인가?? 그건 아닙니다. 사실 이 덱에서 가장 중요한 카드는 머스킷병입니다. 머스킷병을 수비할 때 최대한 살려주시고 공격갈 때 살아있는 머스킷병과 호그라이더가 함께 공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데 말이 쉽지, 이 덱은 클래시로얄에 있는 모든 덱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어려운 덱으로 뽑힌 덱입니다. 반응속도와 예측능력 그리고 8장의 카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잘하시면 무상성 덱이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한 덱입니다.

 

 

2. 뇌전 석궁 덱

 

두 번째 덱은 바로 뇌전 석궁 덱입니다. 이 덱도 엘릭서 코스트가 대부분 낮은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평균 엘릭서 코스트도 2.9로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이 덱의 핵심 카드는 "석궁"입니다. 석궁은 굉장히 특이한 카드인데, 건물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이 덱의 핵심적인 공격 카드입니다. 또한 엘릭서 코스트도 6코스트로 높은 편에 속해 함부로 꺼내기가 어려운 카드입니다.

 

 

따라서 이 덱을 플레이하실 때는 그 어느 때보다 효율적으로 수비를 하시고, 상대방의 엘릭서를 많이 뺏다 싶으면 석궁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석궁을 설치하실 때는 엄청 신중하셔야 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설치를 하셔야 상대방에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거의 유일한 공격 카드인 만큼 다른 유닛들(얼음 골렘, 해골 병사 등)으로 석궁을 지켜주시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석궁 덱은 제가 요즘 주로 쓰고 있는 덱이기도 합니다. 이 덱도 순환 호그 덱과 마찬가지로 잘만 쓰면 무상성 덱이라고 불릴 정도로 매우 강력한 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두 가지 덱 모두 꾸준히 많은 랭커들에게 사랑받는 덱이고, 강력한 덱입니다. 게임사 측에서 이 덱에 들어가는 카드들의 밸런스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지, 크게 너프하거나 버프하는 일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더 쓰기 좋은 덱인 것 같습니다.

 

정말로 위 덱 중에 한 가지 제대로 연습하고 싶으시면 유튜브에도 많은 공략영상과 팁들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