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성능 대박! 소니 WH-1000XM2, WH-1000XM3 리뷰

오늘도 오디오 제품을 들고 왔습니다. 제가 오디오쪽에 관심이 많다보니 또 올리게 되네요 ㅎㅎ 오늘은 헤드폰인데요, 바로 소니 WH-1000XM2와 WH-1000XM3입니다!! 


WH-1000XM3는 WH-1000XM2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이 제품은 아이유가 광고한 헤드폰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1) WH-1000XM2



이 헤드폰은 제가 2~3년 동안 쓰면서 단점을 단 한 가지 밖에 찾지 못한 만족스러운 헤드폰입니다. 그 단점은 바로 가격이 좀 비싸다는 거... 그 당시 가격으로 30~40만원대 했던거 같아요 ㅠㅠ 이어폰/헤드폰에 큰 투자를 안 하셨던 분들에게는 좀 부담되는 가격이죠...


그래도 기능만큼은 뛰어납니다. 제 귀가 예민하진 않아서 음질에 대해선...음... 그냥 다른 제품이랑 비슷하거나 좀 더 좋은거 같아요. (솔직히 음질은 심각한거 아니면 다들 그렇게 신경 안 쓰시잖아요??? 그쵸? ㅋㅋㅋㅋ)



노이즈캔슬링은 제가 사용해본 제품 중에서 가장 뛰어난거 같아요. 노이즈캔슬링에 유명한 두 회사 (BOSE와 SONY)가 있는데, BOSE 제품도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저는 개인적으로 SONY 제품인 이 헤드폰이 더 좋은거 같아요.


이 제품 광고를 보면 한 남자가 공항에서 이 헤드폰을 쓰고 음악을 듣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정말 주변 소음의 방해 없이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사용이 그 광고처럼 100% 똑같다고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80%정도는 비슷한거 같아요. 적어도 사람들이 많이 있는 카페나 공항에서는 주변 방해 없이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헤드폰을 끼고 방에서 문 닫고 컴퓨터를 하고 있으면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전혀 알지 못합니다. 누가 불러도 안 들리더라구요.



그리고 뉴욕 갈 때 기내에서 사용해봤는데, 솔직히 말해서 엔진소리가 아예 안 들리는 건 거짓말이구요. 많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들리긴 들립니다....


또 귀를 전체적으로 다 덮어주기 때문에 3~4시간 오래쓰고 있어도 귀가 안 아플 정도로 착용감도 훌륭했습니다. 아마 고장 날 때까지 계속 사용할 거 같은 훌륭한 제품입니다.



2) WH-1000XM3



WH-1000XM3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WH-1000XM2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 개인적으로 크게 업그레이드 됐거나 다른 점은 못 느꼈습니다. 아직 장기간 사용해보지 않아서 그런걸 수도 있는데, 한 5일 정도 써본 결과 두 제품이 비슷비슷합니다....


다른 점은 사이즈가 조금 더 작다는 점? 그거 말고는 딱히 눈에 띄는 다른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WH-1000XM3를 그냥 부모님 사용하시라고 드렸습니다 ㅎㅎ)



가격은 이 제품이 전 모델보다 2배정도 더 비싸기 때문에 그냥 WH-1000XM2를 사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정말 협찬 아닌 솔직한 리뷰죠?)




집에서 게임하시거나 작업할 때 외부가 너무 시끄럽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한 번 조용히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자구요~!




*본 글도 절대 협찬이 아니고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100% 제 돈 주고 산 제품에 대한 리뷰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