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프로 vs 버즈 플러스 실사용 솔직 후기

오늘은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각각의 특징들과 어떤 제품이 어떤 구체적으로 어떤 면에서 더 뛰어난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여러분 솔직히 제품의 전문적인 분석보다 최대한 객관적인 실생활 사용기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여러분의 고민 이 리뷰 하나로 끝내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밑에 결론부터 보세요.

 

먼저 저는 테크 제품 광입니다. 주변 친구들 및 지인들이 저보고 '얼리어답터'라고 칭할 정도로....하하하

 

물론 제품을 함부로 막 사진 않습니다. 분명 어떤 제품을 사기 전에 그 제품과 관련된 유튜브 영상도 찾아보고 스펙도 직접 찾아서 비교해 봅니다. 이번 리뷰 내용에 나오는 두 제품 모두 사전조사 후 시중에 나오자 마자 산 제품들입니다. 특히 에어팟 프로에 경우, 한국 출시전에 해외 직구를 통해 좀 더 비싼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ㅠ.ㅠ

 

"그런데 말입니다..."

 

많은 자료를 찾아봤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산 제품이 생각만큼 좋지 못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여러분들도 비슷한 경험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혹시 둘 중 어느 것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 있나요? 오늘은 여러분의 돈과 시간을 조금이나마 절약해드리고자 이렇게 리뷰를 쓰게 됐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여러분의 고민 이 리뷰 하나로 끝냅니다. 빠르게 갑시다~! (들어가기 전에 솔직히 "음질"은 정말 예민하신 분들 아니라면 두 제품 비슷비슷합니다.)

 

 

1. 에어팟 프로의 주요 특징

가격

먼저 에어팟 프로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좀 비쌉니다...ㅋㅋㅋ 대충 360,000 ~ 380,000 정도 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이 제품의 경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변 소리 듣기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정말 역대급입니다. 제가 여태껏 사용해본 무선 이어폰 중에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호환 문제

애플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삼성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문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행이도 호환은 안드로이드 핸드폰도 잘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 둘 다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배터리 잔량을 알기 위해서는 따로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ㅠㅠ

 

 

2.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주요 특징

가격

버즈 플러스는 상대적으로 훨씬 쌉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 170,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디자인, 색상 (주관적)

이 제품이 색상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예쁜거 같아요. 저는 화이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터치패드 부분에 유광이 있는 것이 굉장히 이쁩니다. (개인적으로 콩나물 모양이 마음에 안 듭니다...ㅋㅋㅋ)

 

게임모드

기존 버즈에서는 없었던 "게임모드" 라는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소리 싱크(딜레이)를 줄여주는 기능인데, 배그나 다른 총 게임 하시는 분들은 유용한 기능입니다. 생각보다 체감이 많이 되더라구요...

 

 

결론

 

사람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부터 말씀 드리자면, 통화품질 에어팟 프로 > 버즈 플러스 - (통화 품질은 에어팟 프로가 짱입니다. 버즈 플러스도 기존 버즈에 비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에어팟 프로가 통화 품질은 좋은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주변소리 듣기 에어팟 프로 > 버즈 플러스 - (기존 버즈가 차음성 부분에서는 개인적으로 에어팟 프로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버즈 플러스로 오면서 이어버드 사이즈 자체가 조금 줄어들은 것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외부소리가 꽤 잘 들리더라구요.)

 

그래도 주변소리 듣기 기능에 대해서는 에어팟 프로가 워낙 훌륭해서 혹시 외부소리가 잘 들리는걸 원하신다면 에어팟 프로가 좋습니다.

 

착용감 (주관적) 에어팟 프로 < 버즈 플러스 - (에어팟 프로는 1시간만 끼고 있어도 귀가 좀 아프더라구요... 원래부터 제 귀가 애플 이어폰이랑 잘 안 맞긴 했어요...ㅠㅠ)

 

 

기타 의견

 

1. 저는 갤럭시 핸드폰 사용자라 버즈 플러스가 실용적인 측면에서 더 좋았습니다.

-> 특히 저는 "알림기능"을 정말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 메세지, 통화, 카카오톡 알림이 오면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생각보다 유용한게, 핸드폰을 주머니에 넣고 다닐 때 메세지, 전화, 카카오톡이 와서 진동이 울려도 걷고 있기 때문에 알림을 놓치기 쉽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알림을 알려주니까 (ex> 메세지가 오면 "메세지"라고 말하고 카카오톡이 오면 "카카오톡"이라고 말합니다.) 굉장히 유용하더라구요 ^^ (이 기능은 '갤럭시 웨어러블'이라는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음량

에어팟 프로 음량이 너무 작았습니다. 그래서 멜론 음악을 들을 때마다 소리 증폭앱을 켜서 소리를 증폭시켜서 들었는데 너무 불편했습니다. 물론 제가 소리를 좀 크게 듣기는 하지만 이 제품은 음량을 최대로 키워도 좀 많이 작았습니다.

 

3. 철가루?

에어팟은 1달 정도 썼는데 철가루 같은거 묻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제품을 깨끗하게 쓰려고는 합니다. 근데 그렇다고 해서 제품을 정말 조심해서 다루는 것도 아니고 단지 바닥에 안 떨어뜨리고 구석에 박아놓지 않는 것 뿐입니다.)

 

버즈 플러스는 산지 얼마 안 돼서 잘 모르겠는데, 기존 버즈를 1년동안 사용한 결과 철가루 같은거 하나도 안 묻었습니다. 심지어 처음 6개월은 케이스도 없이 썼었는데 깨끗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소니 wf-1000xm3 제품도 조금 사용해봤는데 이 제품은 기능적으로는 완벽합니다. 통화품질, 노이즈 캔슬링 등 완벽한데, 단점이 있다면 디자인이 좀 구립니다. 케이스 사이즈도 좀 크고...

 

그래서 본인이 '아 난 디자인 같은거 필요없어' 혹은 '어차피 케이스 가방에 넣고 다닐거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소니 wf-1000xm3 사셔도 됩니다.

 

 

본인이 선택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어느 것을 살지 고민하기보다 어떤 기능, 어떤 특징이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지에 대해서 먼저 생각하고 우선순위를 정하신 다음에 결정하시면 답이 나올 겁니다.

 

 

 

*피드백과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최대한 정성을 다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이 글은 본 제품의 회사로부터 그 "어떤"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한 솔직, 정확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