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자세한 "더 캠프" 인터넷 편지 쓰는법!

안녕하세요~~ 혹시 주변에 군인으로 입대한 친구가 있나요?? 예전에는 군인분들을 위하여 편지를 쓸때는 손편지를 써서 보냈다고 하는데, 요즘은 "인터넷 편지"라고 인터넷으로 전달되는 편지가 있죠??

 

 

 

저도 훈련소에 있을 때 인터넷 편지 때문에 더욱 힘이 나곤 했었는데, 그래서 오늘은 (특히 모바일로) 인터넷 편지는 어떻게 쓰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에 저도 어떻게 쓰는지 잘 몰라서 계속 찾아봤었는데, 여러분은 그러지 않고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꿀팁만 보고 알 수 있게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군인에게 인터넷 편지를 쓰기 위해서는 "더 캠프"라는 앱을 다운 받으셔야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 받으셨다면 로그인을 하셔야겠죠??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카카오톡 또는 페이스북으로도 로그인 하실 수 있으니 편하신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첫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저는 이미 군인을 등록해서 저렇게 뜨고 아마 여러분들은 조금 다르게 뜨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저기 가운데 하단부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 보이시죠?? 저곳을 터치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될 겁니다.

 

 

그 다음에도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 "보고 싶은 군인"을 터치하시면 인터넷 편지 쓰고 싶은 군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고 싶은 군인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군인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인적사항들을 입력해야하는데 생년월일, 입영일, 입영부대, 보고싶은군인 전화번호 등을 알아야합니다. 가족이라면 아는 정보겠지만 친구면 생년월일을 모를 수도 있으니 혹시 이 중 모르는 내용이 있다면 입영 전에 꼭 물어보세요!!

 

 

그러면 인터넷 편지 쓸 준비는 다 끝났습니다!! 하단 바에 "카페" 버튼을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거기에 방금 등록한 보고싶은 군인이 나올 겁니다. 그럼 "위문편지"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드디어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보낸 편지는 보통 하루도 안 돼서 군인들에게 전달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편지에 제한은 없으니 쓰고 싶으신 만큼 마음껏 쓰셔도 됩니다.

 

만약에 군인분이 입영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해당 군인분의 카페가 아직 개설되지 않아서 인터넷 편지를 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그냥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보통 입영 후 1주일 정도 뒤에 카페가 개설됩니다.)

 


 

오늘은 "더 캠프" 앱을 통해서 군인데게 인터넷 편지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편지는 제 경험상 주말을 제외하고 거의 매일 군인들에게 프린트 되어서 나왔습니다.

 

보통 저녁 때 군인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군인들은 매일 저녁이 기다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인터넷 편지 때문에 훈련병 생활을 버틸 수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인터넷 편지 쓰는데 얼마 안 걸리니까 가끔씩 생각날 때 한 번 써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