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대탈출 시즌3, 신박한 방탈출 예능 프로그램

여러분들 방탈출 좋아하시나요?? 100대 20대들 사이에서는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데요, 방탈출하는 방송 "대탈출 시즌3"가 어제 (3월 1일)부터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시즌 1과 시즌3도 있는거 같은데 저는 못봤고, 시즌3는 지인의 소개로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보니까 "대탈출 3"라고 올라와있더라구요. 


그래서 '아 기존 시즌 1, 시즌2 시청자분들이 재밌있게 본 기억이 있어서 시즌 3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대탈출 시즌 3"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방송 특징



이 방송의 의도는 간단합니다. 방송명에도 알 수 있듯이 '무조건 탈출하라'라는 표어를 가지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방탈출 하는 모습을 예능으로 찍어서 방송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다가 아니더라구요.




방송 처음에 나오는 간단한 예고편(?)들 보니까 좀비도 나오고, 출연진들이 쫓기는 장면들이 나옵니다. 방탈출에 이렇게 공포감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더해서 스릴감을 느낄 수 있게끔 만든 것 같습니다. (영화 "메이즈 러너"느낌도 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일반 방탈출과 조금 다른 점은, 일반적으로는 스토리를 미리 알려주고 방탈출을 시작하지만, "대탈출" 같은 경우에는 단서를 찾고 문제들을 해결해 나아가면서 자연스럽게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면에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또 특징적인 것이 바로 "tvn 예능 최고 제작비" 타이틀을 가져갔다는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장비들이나, 단서들을 넣으려면 비용이 꽤나 많이 들어가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tvn에서 만들었다보니, 예전에 tvn에서 방영한 "더 지니어스"와 조금 비슷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출연진


이번 시즌 3 출연진으로는 유병재, 김종민, 김동현, 강호동, 신동, 피오 씨가 출연했습니다. 얘기 들어보니까 시즌 2때 멤버 그대로 간다고 하더라구요. (심지어는 제작진도 안 바뀌었다고....)



대략적인 내용


이번 방송은 오늘이 첫 방송인 만큼 이번 시즌 3의 전체적인 흐름과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었는데,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방탈출 게임을 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처음에 정말 방탈출 카페에서 하는 것처럼 안대를 쓰고 "앞에 사람 어깨 위에 손~"을 올리고 방에 입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많이 공감가는 장면이었습니다 ㅋㅋㅋ)



이번 시즌의 배경은 연구실인 거 같아요. 연구실에서 단서들을 찾는데, 그 단서들을 직접 시청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도 함께 문제를 풀고 유추할 수 있게끔 유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시즌의 컨셉은 "빽 투 더 퓨처" 느낌입니다. 연구실에 사진과 같이 타임머신이 있어서 계속해서 시간을 넘나드는 방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으로 방탈출을 좋아하는데, 대탈출에 나온 방탈출은 꽤나 많이 어려워 보입니다...ㅋㅋㅋ 일단 스토리 자체를 모르는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단서들을 찾아나가는데 고난이 예상이 됩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 출연진들이 활약을 많이해서 저걸 어떻게 생각했지?'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합니다. (에를 들면 신동 씨가 타임머신 문을 열 때 생각해낸 정답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방송 컨텐츠가 매우 신박하고 새로운 컨텐츠라 재밌을거 같습니다. 많이 기대가 되는 방송입니다. (이런 킬링 컨텐츠 많이 만들어주세요 ㅠㅠㅠ)